티스토리 뷰


벌써 지인들에게 5번째 선물이네요.~~ 아이를 출산했다는 소리가 들려오면 제가 선물을 합니다. 마음을 다질때 마다 꺼내서 읽는 책, 육아를 하면서 정말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지금도 어린이집 엄마들과 단톡을 하는데 하루에 하나씩 제가 서천석님의 글을 올리면 다들 고맙다고 하네요. 육아책은 철학책에 가깝다는 선생님의 말씀이 정말 맞다는 생각이 드는 책입니다. 나를 되돌아 보게 만들어주고 아이를 있는 그대로 볼 수 있게 해주는 책이라 강력 추천합니다.
MBC 여성시대 우리아이 문제없어요 의 친절한 상담 선생님,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서천석이 펴낸 육아 이야기.

트위터에 올라갈 때마다 큰 반향을 일으킨 육아에 대한 성찰과 실전 팁을 묶어 펴낸 최초의 트윗 육아서
대부분의 부모는 아이를 키우면서 셀 수 없는 고민을 하고 어려움을 겪는다. 하지만 어떤 부모는 늘 비슷비슷한 고민을 반복하고, 또 어떤 부모는 문제를 하나둘씩 해결해가며 아이와 함께 성장한다.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서천석은 그 해답을 ‘생각의 차이’에서 찾았다. 아이를 키우면서 ‘얘는 도대체 왜 이럴까’ 라는 생각 대신 ‘부모인 내가 무얼 어떻게 잘 도울 수 있을까’를 생각해야 부모와 아이 모두 행복해질 수 있다는 것. 그는 ‘아이를 키우면서 생각해야 할 것들’을 매일 트위터에 올렸고 그 중에서도 특히 부모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킨 내용을 묶어 한권의 책을 펴내게 되었다. 저자 서천석은 아이를 키우는 최고의 방법은 없어요. 부모 각자의 방식이 있을 뿐이죠. 그럼 수많은 육아 조언은 다 뭐냐고요? 자신을 돌아보고 한 번 더 생각하도록 돕는 거예요. 그래서 부모 스스로 안정적 양육 스타일을 가져야 하는 거고요 라고 이야기한다.

이 책은 부모가 아이의 심리와 행동을 이해하는 방법과 스스로 어떤 양육자가 되어야 하는지를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이미 알고 있지만 실천하지 못하는 것들을 실천할 수 있는 적절한 방법을 가르쳐주고, 구체적인 상황별 대처법도 들려준다. 책에 실린 짧은 글들을 읽다보면 아이 키우기가 좀 더 쉬워지고, 좋은 부모에 한 발 더 다가가고, 육아에 지친 마음을 위로받을 수 있을 것이다.



 

뇌를 자극하는 Windows Server 2008

뇌자극시리즈는 내가 참 좋아하는 시리즈다. MS-SQL Server 도 뇌자극 시리즈로 보았지만 역시나다.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좋은 예제와 쉬운 설명으로 책이 구성되었다. 실무에서 무언가를 하기 위해서는 모든 것을 알고 있어야 하는 게 아니다. 이 책에서 보이는 것처럼 기본기를 잡고 있어야 한다. 언제 어떤 일이 주어질지 모르기에 뇌자극 서버 2008을 통해 윈도우 서버에 대한 기본기를 탄탄히 하면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보통 1, 2권으

trvaer.tistory.com

 

[대여] 베이컨 수필집 - 문예 세계문학선 056

너무도 잘 알고 있는 듯한 이름이지만, 서양 경험주의의 대표적 인물이라는 단편 지식말고는 아는 게 아무 것도 없는 사람이다, 내게는. 그 어린 시절, 데카르트와 베이컨이라는 두 이름을 얼마나 잘 외워 두었던가 하면 지금까지도 잊히지 않는 게 증거가 되겠지만, 정작 알고 이해하고 공감하는 게 없는 사람이어서 이 또한 여러모로 서글프다. 나는 그때 어떤 공부를 했던가 싶기도 하고, 지금까지 알고 있다고 여기는 것들이 도대체 뭔가 싶기도 하고. 순수하게 그의

gh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