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바로 간다 CJ E&M

ihbg 2024. 2. 2. 06:48


한 때 샛별처럼 등장하며 굴지의 대기업으로 발돋움한 회사가 있다. 씨제이가 주인공이다. 척박한 국내 엔테테인먼트 시장에 과감한 투자와 공격적인 사업으로 일등 자리를 차지했다. 문제는 그 다음이다. 정권의 유형무형의 압박은 둘째치고, 프로듀스 시리즈 조작으로 기업 이미지는 한순간에 내팽겨쳐졌다. 반응은 주가에 바로 반영되었다. 이 책은 마치 이런 결과를 염두에 두고 쓴 책은 아니지만 노조가 없는 연예기획사들의 위험을 넌지시 예시해준다. 평소에는 귀찮은 방해꾼같지만 위기시에는 어느 누구도 비상벨을 울리지 않았다.
‘바로취업시리즈’의 제 14권으로 대한민국 콘텐츠업계 선두주자 CJ E&M을 분석한다. 콘텐츠시장의 베스트 애널리스트가 ‘산업-시장-경영-문화’ 네 가지 측면에서 분석하고, 취업멘토 교수는 애널리스트의 분석 자료를 취업준비에 활용할 수 있도록 ‘멘토의 팁’과 ‘관련자료 찾기’ 코너에서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을 전공하였고, 연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에서 기업재무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우리투자증권, 토러스증권,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등에서 기업·산업 분석을 담당하였으며 현재 메리츠종금증권에서 인터넷·엔터테인먼트 담당 애널리스트로 재직 중이다.


뉴욕대(NYU)에서 경제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대우경제연구소 그룹재무컨설팅 담당, 대우증권을 거쳐, 미래에셋증권 주식영업추진본부장과 자산운용컨설팅본부장을 역임했다. 현재 숙명여자대학교 취업멘토교수, 한국생산성본부 대학취업교육 담당교수, 미래와금융 연구포럼 연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