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하악하악

ihbg 2024. 2. 4. 05:12


바쁜 생활 중에 머리가 아플 때면 한구절씩 읽는다. 긴 산문체도 아니고, 짧은 이야기들이지만 하나하나가 한 번씩 더 생각해봄직한 구절들로 가득하다. 이외수님의 하악하악. 출간하신지 좀 오래된 책이지만 정태련님이 그린 멋들어진 그림과 함께 읽다보면 내 좁은 사고방식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한다.아랫 구절은 다른 사람과의 의견 차이가 있을 때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만드는 말이라 좋아하는 구절이다.
포기하지 말라
절망의 이빨에 심장을 물어 뜯겨본 자만이 희망을 사냥할 자격이 있다
‘영혼의 연금술사’ 이외수와 ‘생명의 전령사’ 정태련이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 꿈꾸는 삶의 가치를 담아 탄생시킨 세밀화 에세이 2탄! 지난해 이외수의 소통법 여자도 여자를 모른다 에 대한 독자들의 열화와 같은 호응에 힘입어 다시 한 번 세상에 감동 파종을 시도한다. ‘거친 숨소리’를 뜻하는 인터넷 어휘 ‘하악하악’은 팍팍한 인생을 거침없이 팔팔하게 살아보자는 이외수 작가의 메시지가 담기며 신나고 흥겨운 에세이 하악하악 으로 새롭게 변신했다. 이 책에 수록된 원고들은 지난해 3월에 개설한 이외수 작가 플레이톡 홈페이지(www.playtalk.net/oisoo)에 매일 1~10회 써서 올린 원고 중 네티즌의 뜨거운 댓글로 인정받은 수작들만을 엄선, 개작했다.

라면값은 천정부지로 오르고 용돈은 제자리걸음이라 심란한 마음 달랠 길 없다면, 정치는 지루하고 경제는 답답해 뭐 하나 재밌는 게 없다면, 우리 이제 이외수가 알려주는 ‘은밀한’ 기분전환법을 배워보자. 비틀리고 야윈 당신의 영혼에 있는 힘껏 감성의 바람을 불어넣는 책 하악하악 . 이제 이외수와 정태련의 본격적인 감성호흡이 시작된다. 하악하악!


1장 털썩
2장 쩐다
3장 대략난감
4장 캐안습
5장 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