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랑스 국립도서관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연쇄살인사건..세자르 도서관장은 딸 로잘리에게 위대한 발견은 늘 사소한 우연으로부터 시작된다고 말하며 하지만 이런 우연은 끊임없는 노력이 있기에 가능하다고 ....역사는 새로운 한 페이지를 장식하게 될것이라고.. 이메일로 보낸다..이런 세자르가 교통사고로 사망했다..세자르의 사체를 확인하고 타살임을 확인한 로잘리는 세자르와 친했던 정현선 박사를 찾아가 말하고의문을 품고 있던 차에 사건에 말려든다...문화재를 지키려는자와 문화재로 자신의 이익을 채우려는 자의 싸움,,,우리문화의 위대함을 다시한번 느끼며 아직도 여전히 문화재를 찾기위해 애쓰시는 분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외규장각도서를 둘러싼 미스터리를 다룬 역사추리소설. 1866년 로즈제독이 이끄는 프랑스 함대가 강화도를 공격한다. 그들은 외규장각을 불태우고 우리의 귀중한 도서를 약탈해가고. 그로부터 약 100년의 시간이 흐른 뒤 프랑스 국립도서관에서 일하던 박병선 박사가 <직지심체요절>를 발견해 구텐베르크보다 우리의 금속인쇄술이 더 오래되었음을 밝힌다. 박병선 박사를 모델로 한 정현선 박사가 이 소설의 주인공이다. 그가 사서로 일하고 있는 프랑스 국립도서관. 그곳의 관장인 세자르는 지하 별고에서 한 권의 책을 발견한다. 그러나 책을 발견한 기쁨도 잠시, 세자르는 싸늘한 시체로 발견된다. 세자르의 죽음에 의문을 품고 진실을 파헤치기 시작한 정현선 박사. 그는 숨겨졌던 진실에 점점 더 가까이 다가가며 30년 전 비밀에 공모했던 자들의 연이은 죽음을 알게 된다. 그리고 사라진 책을 둘러싼 비밀은 점점 더 깊어만 가는데....

2부
타오르는 횃불
또 하나의 전설
책은 기록으로 말한다
위대한 유산을 찾아서
가면은 없다
바다 위의 피라미드

 

EBS 콕콕 모의고사 수학영역 나형 (2016년)

수능평가원에서 출제한 6,9월 수능모의평가와 매우 흡사한 유형들로 구성되어있음. 미리 예상해서 출제하는 "선"적중률이 높은지는 모르지만/시험 "후" 비슷한 유형으로 문제를 구성하면서 변형으로 실수할 수 있는 부분을 잘 엮어두고 해설해주는 점을 높이 평가~2017 수능 대비를 위한 수준별 EBS 연계 변형 실전 모의고사 6회분 수록하고 EBS 출제진 및 검토진이 검수, 100% EBS 연계 교재의 변형 문제 구성하였다.

terd.tistory.com

 

생활밀착형 영어표현

콩글리시를 올바른 표현으로 바꿔주는 책입니다. 회화에도 도움이 많이 되겠지만, 저는 이 책에 나오는 표현들을 많이 익혀 두면 글을 쓸 때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고급적이면서도 일상생활에 많이 쓰는 표현들이 가득하고요, 연습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네요. 이 출판사에서 나온 책들은 몇권 사서 봤는데 영어공부할 때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모든 영어 학습자들에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해요. 표현과 단어, 디자인까지 흠잡을 곳 없는 책입니다.

fsdfred.tistory.com